WithGod

우리의 높은 부르심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예수님의 최고의 선물

“자기에게 있는 버금 수레에 그를 태우매 무리가 그 앞에서 소리 지르기를 엎드리라 하더라 바로가 그로 애굽 전국을 총리하게 하였더라”(창 41장 43절).
5월 24일
준우, 찬우, 현우야, 오늘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특별한 선물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꾸나.

예수님께서는 하늘로 올라가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약속하셨어.
"내가 하늘로 올라간 뒤에, 내 자리를 대신할 보혜사를 보내주마. 그분은 성령이시며, 너희에게 생명을 주시고, 교회에 능력을 주실 거야. 또한 세상의 빛과 생명이 되실 거란다."

준우야, 너는 이미 성령님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거야. 성령님은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가장 귀한 선물이란다. 성령님은 우리 마음을 깨끗하게 해 주시고, 하나님을 닮은 사람이 되게 해 주신단다.

찬우야, 현우야, 성령님은 우리 안에 계셔서 우리가 잘못된 길로 가지 않도록 지켜주시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 수 있는 힘을 주신단다. 우리는 언제나 성령님을 모시고 살아야 해.

하지만 사탄은 우리가 성령 충만한 삶을 사는 것을 방해하려고 해. 우리에게 시험과 어려움을 줄 거야. 하지만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의지하면, 우리는 그 시험을 이겨낼 수 있을 거야. 우리 얼굴에는 하나님의 평화가 나타나고, 우리의 말과 행동은 예수님의 사랑을 보여줄 거란다.

준우, 찬우, 현우야, 우리 모두 하나님 앞에 무릎 꿇고 기도하자.
"하나님 아버지, 제 믿음을 더해 주시고, 성령으로 제 마음을 가득 채워 주세요. 예수님을 닮은 사람이 되게 해 주세요."
이렇게 기도하면서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자꾸나.

우리가 예수님을 사랑하고, 서로 사랑하며,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갈 때, 우리는 점점 더 예수님을 닮아갈 수 있을 거야. 그리고 우리가 하늘나라에 갈 때, 하나님께서는 "잘 했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라고 말씀해 주실 거란다.

자, 이제 함께 기도해 보자.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성령님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가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사랑을 닮아가는 준우, 찬우, 현우가 되게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우리의 높은 부르심(Our high Calling) 원문


예수님의 최고의 선물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에게 승천하시면 최고의 선물로서 당신의 자리를 대신할 보혜사를 당신의 교회에 보내주겠다고 선언하셨다. 이 보혜사는 성령으로, 그분의 생명의 영이시며, 그분의 교회의 능력이요, 세상의 빛과 생명이시다. 성령의 선물을 통하여, 예수께서는 하늘이 줄 수 있는 최고의 유익을 인간에게 주셨다. 세상의 구주께서 행하신 일을 효과적으로 만드는 것은 성령이다. 마음을 순결하게 하시는 분은 성령이다. 성령을 통하여 믿는 자는 신의 성품에 참여하게 된다. 그리스도께서는 악에 대한 모든 유전적이고 계발된 경향들을 정복하고 교회에 자신의 품성을 인식시켜 줄 거룩한 능력으로 당신의 성령을 주셨다. 성령의 내재를 받아들이는 일은 하나님의 모든 자녀가 가진 특권이다(리뷰 앤드 헤랄드, 1904년 5월 19일자). 교인마다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성령의 나누어 주심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자. “주여, 나의 믿음을 더하소서, 당신의 말씀을 이해하게 하시고, 당신의 말씀에 심취하도록 빛을 주소서. 당신의 임재로 나를 소생케 하시고, 당신의 영으로 내 마음을 채우소서.”라고 부르짖으라. 사람이 성령으로 충만할 때, 그는 더욱 심하게 시험과 시련을 당할 것이며, 그는 자신이 더욱 분명하게 그리스도의 대표자임을 증거할 것이다. 영혼 속에 거하는 평화가 얼굴에 나타난다. 말과 행동은 구주의 사랑을 표현한다. 자아는 포기된다. 예수님의 이름이 말과 행동 위에 기록된다. 우리가 성령의 축복에 대하여 말할 수 있을지는 모른다. 그러나 성령을 받아들일 준비를 하지 않는 한, 우리가 하는 일이 얼마나 유용하겠는가?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장성한 남녀의 분량에 이르기 위하여 모든 힘을 다해 애쓰고 있는가? 우리는 그분의 충만함을 구하고 있으며, 우리 앞에 놓인 푯대-그분의 품성의 완전-를 향하여 나아가고 있는가? 주님의 백성들이 이 표준에 도달할 때, 그들은 이마에 인을 받게 될 것이다. 성령으로 충만하게 될 때, 그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하게 될 것이며, 기록하는 천사는 “다 이루었다”라고 선언할 것이다(리뷰 앤드 헤랄드, 1902년 6월 10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