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예수님처럼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예수님을 바라보면 승리하게 하실 것임

“사람이 여호와께 화제로 드리는 희생의 기름을 먹으면 그 먹는 자는 자기 백성 중에서 끊쳐지리라”(레 7장 25절).
12월 16일
안녕 친구들! 찐빵아저씨의 성경이야기, 오늘은 우리가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에 관한 이야기에요.

하나님 아버지는 우리가 매일 모든 어려움을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가기를 바라세요. 그리고 우리가 잘못한 것들을 솔직하게 고백하기를 원하시지요. 그러면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평안을 주실 거예요. 마치 농부 아저씨가 소에게 멍에를 메워 짐을 나누어지듯이 말이에요. 하나님의 성령님은 우리 마음에 좋은 생각을 가득 채워주시고, 우리가 예수님께 기쁘게 순종하도록 도와주실 거예요.

하지만 찐빵아저씨는 걱정되는 게 있어요. 혹시 여러분이 하나님의 축복을 받고도 그 축복을 잘 간직하지 못할까봐요. 만약 우리가 우리 영혼을 잘 지키지 않으면,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 앞에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일 수 있어요. 그러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지 않으실 거예요. 그러니 우리는 조심해야 해요. 하나님의 소중한 일들이 오해받지 않도록 말이죠.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후에는 예수님처럼 겸손한 마음으로 다른 사람에게 복이 되려고 노력해야 해요. 이제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마음에 심겨졌으니, 우리는 하나님과 겸손하게 동행하고, 예수님의 일을 열심히 해야 해요. 그리고 좋은 열매를 많이 맺어야 하지요.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답게 행동해야 해요. 극단적으로 치우치지 않고,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일은 절대로 하면 안 돼요. 사람들만 바라보지 말고, 그들이 완벽하다고 생각하면서 모든 희망을 걸면 안 돼요. 항상 예수님만 바라보아야 해요.

혹시 잘못한 게 있다면 하나님께 솔직하게 고백하세요.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사정을 잘 아시니까요. 그리고 만약 친구에게 잘못한 게 있다면, 용기내어 사과하고 잘못을 고쳐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그리고 하나님의 축복을 구하세요.

우리 모두 하나님 앞에 나아가서 우리의 연약함을 고쳐달라고 기도해요. 진실한 마음으로 회개하며 하나님께 나아가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승리를 주실 거예요.

자, 이제 함께 기도해 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어려움 가운데서도 아버지께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잘못을 고백하고 겸손히 아버지를 의지하게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예수님을 바라보면 승리하게 하실 것임

주님은 우리가 날마다 모든 어려움을 그분께 가지고 와서 죄를 고백하기를 바라신다. 그리하면 그분은 그분의 멍에를 메고 그분의 짐을 지는 일을 통하여 우리에게 안식을 주실 것이다. 그분의 성령은, 그 은혜로운 감화력을 가지고 성령을 채워 주실 것이며, 모든 생각은 굴복되어 그리스도께 순종하게 될 것이다. 이제 나는 그대 편에 있는 어떤 오류 때문에, 하나님의 복이 저주로 변할까봐 두렵다. 곧 그대가 불과 몇 개월 내에 이 부흥의 사업 전에 가졌던 것보다 더 나쁜 상태에 빠질 그런 어떤 거짓 사상을 가질까봐 두렵다. 만일 그대가 그대의 영혼을 경계하여 지키지 않으면 그대는 불신자들에게 나쁜 모습으로 나타날 것이다. 하나님은 이런 변덕스런 형태의 봉사로 영광을 받으실 수 없다. 일들이 극단으로 치우쳐서 하나님의 귀중한 사업이 오랫동안 비난을 받지 않도록 조심하라. 많은 사람이 저지르는 실수는 그들이 하나님의 복을 받은 후에, 그리스도의 겸손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복이 되고자 노력하지 않는 데 있다. 이제 그대의 마음속에 영생의 말씀이 뿌려졌으므로, 나는 그대가 하나님과 겸손하게 동행하고, 그리스도의 사업을 하고, 의의 열매를 풍성하게 맺도록 호소하는 바이다. 나는 그대가 지극히 높으신 분의 아들과 딸처럼 행동하고, 극단자가 되지 않고 하나님의 영이 근심하게 할 일은 어떤 것도 하지 않기를 바라며 기도한다. 사람들을 바라보지 말고, 그들은 실수할 수 없다고 생각함으로 그들에게 그대들의 희망을 걸지 말고, 예수님을 끊임없이 바라보라. 우리의 믿음에 욕이 돌아갈 말은 전혀 하지 마라. 그대의 은밀한 죄는 하나님께만 고백하라. 그대의 사정을 처리하는 법을 완전히 아시는 분에게 그대의 갈등을 알려 드려라. 만일 그대가 이웃에게 잘못을 범했으면 그에게 그대의 죄를 인정하고 변상함으로 그 사실에 대한 결과를 보여 주라. 그리고 복을 구하라. 그대의 현실 그대로 하나님께 나와서 그대의 모든 약점을 고쳐 달라고 하라. 그대의 사정을 은혜의 보좌 앞에 내놓으라. 그 일을 철저하게 하라. 하나님과의 관계와 그대 자신의 영혼을 다루는 일에 신실하라. 만일 그대가 진정으로 통회하는 마음으로 그분께 나오면 그분은 그대에게 승리를 주실 것이다. ­ 교회증언 5권, 648, 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