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하며 순결하게 하는 믿음
4월 25일
오늘은 우리 주님이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갈바리 언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단다.
준우, 찬우, 현우도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라나고 있지? 우리가 예수님의 십자가를 바라볼 때, 우리의 마음은 평안할 수가 없을 거야.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우리를 위해 목숨을 버리셨기 때문이란다.
준우는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서 많이 깨닫고 있을 거야. 예수님을 진심으로 믿는 믿음은 우리의 이기적인 마음을 깨끗하게 해준단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살아갈 때, 비로소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보이기 시작하지. 우리 모두는 버려야 할 나쁜 습관들이 있어. 하지만 포기하지 말고 믿음으로 싸워나가야 해.
찬우와 현우도 예수님을 닮아가려고 노력해야 해. 예수님처럼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친절하게 대해주는 거야. 거친 말이나 욕, 자랑 같은 건 하지 않는 게 좋겠지? 오히려 예수님의 사랑으로 감싸주고 용서해주는 마음을 갖는 게 중요해.
우리가 열심히 선한 일을 하는 것도 믿음에서 나오는 거란다. 성경은 우리가 변함없이 선한 일을 해야 한다고 말씀하고 있어. 그래서 예수님도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라고 말씀하셨지(계 2:2). 물론 우리가 열심히 한다고 해서 구원받는 건 아니야. 하지만 예수님 안에서 참된 믿음은 우리를 기쁘게 일하게 만든단다(재림교 성경주석 6권, 1111).
진정한 그리스도인은 많은 선한 일을 하고 좋은 열매를 맺는 사람이야. 배고픈 사람을 먹이고, 헐벗은 사람을 입히며, 아픈 사람을 보살피고, 고통 받는 사람을 도와주지. 특별히 사탄의 유혹에 빠져 힘들어하는 친구들을 도와주는 일도 잊지 말아야 해.
엄마 아빠들도 자녀들을 악에서 지켜주려고 애쓰는 것처럼, 우리 주변에도 보호받지 못한 친구들이 많단다. 예수님은 그들을 위해서도 돌아가셨어.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영원한 행복을 누리기를 바라신단다. 그래서 예수님은 우리가 기꺼이 영혼 구원을 위해 열심히 일하기를 원하신단다(리뷰 앤드 헤랄드, 1895년 1월 29일자).
사랑하는 아들들아, 우리의 선한 행실은 밝고 따뜻한 빛을 발하는 거란다(서신 38, 1890년). 우리 가족 모두 이 빛을 발하며 살아가자꾸나.
자, 이제 함께 기도하자.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를 위해 목숨 바쳐주신 예수님의 사랑을 늘 기억하게 해주세요.
준우, 찬우, 현우가 예수님을 닮은 따뜻한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우리 가정이 이웃을 사랑하고 섬기는 가정 되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우리의 높은 부르심(Our high Calling) 원문
역사하며 순결하게 하는 믿음
갈바리를 바라볼 때 그대의 영혼은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채 잠잠히 있지 못할 것이다. 그대는 잠들지 못할 것이며, 예수님을 믿는 믿음, 곧 비열한 이기심으로부터 영혼을 순결하게 함으로 역사하는 믿음을 갖게 될 것이다. 믿음으로 그리스도를 붙잡을 때, 바로 우리의 일이 시작된다. 모든 사람은 강력한 투쟁을 통해 정복해야 하는 부패하고 죄 된 습관이 있다. 모든 영혼은 믿음의 싸움을 싸우라는 요청을 받고 있다. 만일 사람이 그리스도를 따른다면, 그는 모질게 거래할 수 없으며, 무정할 수 없고, 동정심이 결여될 수도 없다. 그는 거친 말을 할 수도, 거만하고 자만할 수 없다. 그는 오만할 수 없으며 가혹한 말을 수용할 수도, 비난하고 정죄할 수도 없다. 사랑의 수고는 믿음의 활동에서 우러난다. 성경적인 신앙은 변함없이 일하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선한 일을 열심히 해야 하며 선행을 유지하도록 주의해야 한다. 그러므로 참된 증인은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라고 말한다. 우리의 분주한 활동 그 자체가 구원을 보증해 주지 않는다는 말은 사실이지만, 우리를 그리스도께 연합시키는 믿음은 영혼으로 하여금 활동하게 한다는 것 또한 사실이다(재림교 성경주석 6권, 1111). 참된 그리스도인은 선행을 많이 하며, 풍성한 열매를 맺는다. 그는 주린 자를 먹이고, 벗은 자를 입히며, 병자를 방문하고, 고통당하는 자를 돌아본다. 그리스도인들은 원수의 교묘한 시험에 빠져 멸망하려고 하는 주변의 자녀들에게 진심에서 우러나는 관심을 보인다. 아버지와 어머니들이여, 만일 그대들이 자녀들을 원수의 악에서 보호해 왔다면, 주변에서 그러한 보호를 받지 못한 어린이들의 영혼을 구원하는 일을 생각해 보라. 우리 주변에는 교인들이 의무감을 가지고 보살펴야 할 젊은이들이 있다. 이렇게 해야 하는 이유는 그리스도께서 그들을 위하여 죽으셨기 때문이다. 그들은 하나님이 보시기에 귀한 영혼들이며, 그분께서는 그들의 영원한 행복을 바라신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대리자들이 영혼 구원을 위하여 진지하고 끊임없이 활동함으로 자발적으로 협력하기를 요청하신다(리뷰 앤드 헤랄드, 1895년 1월 29일자). 선행을 통해 빛나는 종교는 분명하고 안전한 빛을 발한다(서신 38, 189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