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자들은 그리스도에 대한 개인적인 지식을 가질 수 있음
9월 8일
그분은 우리를 조건 없이 사랑하시는 분이십니다. 우리가 약하고 연약할지라도, 그분은 우리를 온전히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분은 우리 개개인의 구주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이들이 그분을 진정으로 알지 못합니다. 예수님을 단순히 세상의 구속주로만 인정할 뿐, 개인의 구주로는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를 향하여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느니라"(요한일서 3:3)는 말씀처럼, 우리가 그분을 우리의 개인적인 구주로 영접할 때, 비로소 우리는 진정한 소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사탄은 우리를 끊임없이 유혹하며, 이 세상이 자신의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우리를 그의 압제로부터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분은 사탄과의 전쟁에서 승리하셨고, 우리에게 자유와 생명을 주셨습니다.
사랑하는 그대여, 그대의 약점이 무엇이든, 그대가 얼마나 연약함에 둘러싸여 있든 간에 낙심하지 마십시오. 우리의 귀한 구주께서는 그분께 나아오는 모든 영혼을 온전히 구원하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그분은 세상적 쾌락에 몰두해 있는 우리에게 경고의 음성을 높이시며, 영원을 바라보도록 초청하십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그분은 우리 앞에 하늘 문을 활짝 열어 주고 계십니다. 그 문을 통해 흘러나오는 영광의 빛을 바라보십시오. 그 문이 우리를 향해 열려 있음에 감사하며, 우리의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더욱 깊이 알아 가기를 소망합니다.
사랑하는 그대여, 함께 기도합시다.
사랑의 주님, 저희를 위해 이 땅에 오셔서 저희의 구주가 되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연약할지라도 주님은 저희를 사랑하시고 받아 주십니다. 저희가 주님을 더욱 깊이 알게 하시고, 주님 안에서 참된 소망을 발견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신자들은 그리스도에 대한 개인적인 지식을 가질 수 있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오늘날 세상의 구주이신 그리스도를 진면목 그대로 보고 있는가! 그분을 아는 사람들이 얼마나 적은지! 그리스도를 아는 모든 사람들은 아버지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 계신 그대로 그리스도를 보는 것은 타락한 인류에게 이르러 올 수 있는 큰 복 가운데 하나이다. 귀하신 구주이신 그분을 계신 그대로 본다는 것은 얼마나 놀라운 일인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제한적인 견해가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분을 세상의 구속주로 인정하는지. 그러나 그들은 그분을 개인의 구주로 알지 못한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을 아는 지식, 바로 이것이 필수적인 지식이다. … "주를 향하여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느니라." 어떤 소망인가? 무한하신 하나님의 팔을 붙잡는 산 믿음, 그리스도를 우리의 개인의 구주로 취하는 산 믿음을 가지고 예수 그리스도를 계신 그대로 본다는 희망이 아닌가. … 누가 그분을 그렇게 알고 있는가? 그리스도에 대한 그대의 모든 피상적인 견해들은 단 한 영혼도 구원하지 못할 것이다. 그대는 산 믿음의 연합을 통하여 그분을 알고 있는가? … 우리 세상에 모셨을 때 그분은 이 곳에서 행할 한 가지 놀라운 일을 갖고 계셨다. 사단은 자기 뜻대로 일을 행하고 있었다. 그는 이 세상의 영토가 세상임금인 자신의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리스도께서는 그의 권세와 주장을 논박하기 위하여 오셨다. 그리스도께서는 인류를 그의 압제적 권세로부터 구출하러 오셨다. … 그 전쟁터는 바로 이 곳, 이 작은 세계였다 투쟁은 생명의 임금과 암흑의 권세 사이에서 벌어졌다. 누가 승리할 것인가? 온 하늘의 우주, 하늘의 지성적 존재들이 그리스도를 바라보고 그 싸움을 심리하고 있었다. 여기에 그리스도께서 사단의 권위에 이의를 제기하고 계셨고, 사단은 그의 시험들로 그분을 넘어뜨리려고 굳게 결심하였다. 사단은 그리스도께서 인간가족의 모든 사람들을 멸망시킬 수 있도록 그들에 대한 하나님의 인내와 관용을 지치고 소진되게 만들려고 결심하면서 그분이 내딛는 발걸음마다 좇아 다니고 있었다. … 그대의 약점이 무엇이든지 간에, 그대가 얼마나 연약함에 둘러싸여 있든지 간에, 하나님 안에서 그대는 희망을 발견할 수 있다. 우리의 귀한구주께서는 그분께 오는 모든 영혼을 온전히 구원하기 위하여 오셨다. … 그분께서는 세상적 쾌락에 몰두해 있는 사람들에게 오셔서 경고의 음성을 높이신다. 그분은 그대가 영원을 보도록 제시하신다. 그분은 그대 앞에서 하늘을 열어 보이신다. 그 현관은 그분의 영광으로 빛나고 찬란하다. 그리고 열린 문을 통하여 영광이 흘러나온다. 그 문이 활짝 열려 있음을 인하여 하나님께 감사하라. (원고 86, 18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