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종의 길은 성결의 길임
12월 18일
하지만 우리의 하나님께서는 지금 이 모든 상황을 지켜보고 계십니다. 비록 지금은 혼란과 무질서가 판을 치는 듯 보이지만, 결국에는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지금 이 시대에는 사탄의 권세가 여러 비밀 결사들을 통해 활개를 치며 불의를 행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그런 단체에 가담한 이들이 원수의 계획을 이루는 데 앞장서고 있지요. 하지만 그에 따른 결과도 반드시 있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죄악이 극에 달해가고 있습니다. 혼란이 세상을 뒤덮고, 사람들에게 두려움이 엄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의 끝이 매우 가까이 다가왔습니다. 진리를 아는 우리 모두는 머지않아 세상에 닥칠 엄청난 사건을 위해 준비해야 합니다.
악한 자들은 사탄을 자신들의 우두머리로 삼았습니다. 사탄의 지배 아래, 그들은 재능과 능력을 오직 멸망의 도구를 만드는 데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두에게 놀라운 잠재력을 주셨습니다. 우리가 악과 맞서 싸우고 승리할 수 있는 능력 말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하나님께서 주신 재능을 가진 많은 이들이 스스로를 원수의 손아귀에 내맡기고 말았습니다. 그들의 능력은 오히려 파괴적인 힘이 되어버렸지요. 사람들이 하나님을 삶의 첫째 자리에 모시지 않고, 그분의 뜻에 자신을 온전히 드리지 않을 때, 사탄은 그 빈자리를 파고들어 하나님을 위해 쓰였어야 할 재능을 악용하고 맙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두가 더 높은 차원에서 살기를 원하십니다. 그분의 마음에 합한 교육을 받고, 의로운 일을 행하며 살아가기를 바라시지요. 그러나 원수의 지배를 받는 우리의 능력만으로는 결코 바른 길로 갈 수 없습니다.
참된 성결과 하늘나라로 가는 길은 오직 순종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성경에서 예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한복음 3:16)
사랑하는 여러분,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의 손길을 기억하며,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기도: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흔들리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변함없는 사랑과 은혜를 베풀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혼란과 두려움 가운데서도
아버지를 바라보며 믿음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우리의 마음을 붙잡아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순종의 길은 성결의 길임
세상은 일종의 극장이다. 배우들인 세상의 거민들은 마지막 큰 드라마에서 맡은 역할대로 연기하려고 준비하고 있다. 하나님은 잊혀지고 있다. 그들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동맹체라는 것을 제외하고는 그 당파들 가운데 아무런 목적의 통일성이 없다. 하나님은 바라보고 계신다. 그분의 반역적인 신민들에 관한 그분의 목적들은 성취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한동안 혼란과 무질서의 요소들이 지배권을 휘두르도록 허락하고 계시긴 하지만, 세상은 인간의 손에 넘겨져 있지 않다. 밑으로부터 온 한 권세가 … 비밀 결사 단체들로 자신들을 결속시키고 있는 자들 속에서 온갖 불의의 속임으로 일하고 있다. 동맹을 위한 열정에 굴복하는 사람들이 원수의 계획을 이루어내고 있다. 그 일에는 결과가 뒤따를 것이다. 죄악은 거의 그 한계점에 도달했다. 혼란이 세상을 채우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곧 큰 공포가 이르러 올 것이다. 끝은 매우 가깝다. 진리를 아는 우리는 압도적인 놀라운 일로서 머지않아 갑작스레 세상에 닥쳐올 일은 위해 준비하고 있어야 한다. … 악한 사람들은 사단을 지도자로 선택했다. 그의 통제 아래서 마음의 놀라운 기능들이 멸망의 방편들을 고안해내는 일에 사용되고 있다. 하나님은 인간의 마음에 큰 능력, 창조주께서 사람에게 모든 의의 원수에 맞서서 큰 일을 할 재능을 부여하셨다는 것을 보여 줄 능력, 악에 대한 싸움에서 어떤 승리들이 얻어질 수 있을지 보여 줄 능력을 주셨다. … 그러나 하나님께서 이런 역량들을 위탁하신 사람들이 자신을 원수의 손에 넘길 때에, 그들은 멸망시키는 힘이 되어버린다. 백성들이 하나님을 모든 일의 첫째와 마지막과 최선으로 삼지 않을 때, 그분의 목적들을 수행하기 위해 그분께 자신을 드리지 않을 때에, 사단이 들어와서, 하나님께 바쳐진다면 큰 선을 성취할 수 있을 마음들을 그의 일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그의 지도 아래서 그들은 매우 능숙하게 큰 세력으로 악한 일을 행한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보다 높은 행동의 차원에서 일하고, 그분의 마음과 일치되고, 그렇게 하여, 그들로 하여금 의의 일들을 행할 수 있게 해줄 교육을 얻도록 계획하셨다. 그들은 속절없다. 그들의 (마음의) 능력들이 그들을 바르게 인도하지 못한다. 이는 그것들이 원수의 통제 아래 있기 때문이다. 성결과 하늘로 가는 길은 순종의 길에서 발견된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서신 141, 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