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흔든 능력
10월 22일
오늘날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주님의 제자들의 모습은 큰 울림으로 다가옵니다. 그들은 비록 세상의 기준으로는 보잘것없는 사람들이었지만, 진리의 말씀을 품고 담대히 세상에 나아갔습니다.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주님을 잃고 방황하던 그들은 성령의 능력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마치 봄날의 새싹처럼 생명력 넘치는 모습으로 변화되어, 사랑 안에서 하나 되어 진리를 전파했습니다.
"사도들이 큰 권능을 가지고 주 예수의 부활을 증거하니 큰 은혜가 그들 모두 위에 임하였더라." (행 4:33)
이 말씀처럼, 주님의 부활을 증거하는 그들의 담대함은 성령의 큰 권능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세상의 반대와 박해 앞에서도 그들은 오직 하나님 말씀의 검과 성령의 능력으로 무장하고 나아갔습니다.
한편 유대 지도자들은 자신들의 권위와 지위를 지키기 위해 사도들을 탄압했습니다. 그러나 진리는 멈출 수 없었습니다. 오히려 병자들이 고침을 받고, 많은 이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찬양을 올렸습니다. 십자가에 못 박히신 분이 다시 살아나셨음을 선포하는 사도들의 외침은, 유대 지도자들의 죄를 깨닫게 하는 날카로운 메시지였습니다.
사랑하는 그대는 어떠신가요? 우리도 주님을 위해 담대히 나아가는 제자들처럼, 성령의 능력으로 새롭게 변화되기를 소망합니다. 세상의 반대와 유혹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믿음, 사랑으로 하나 되어 복음을 전하는 열정이 우리 안에 가득하길 기도합니다.
기도합시다.
사랑의 주님, 우리를 새롭게 하시고 성령으로 충만케 하소서. 주님의 부활의 증인으로 담대히 나아가게 하시고, 진리 안에서 사랑으로 연합하게 하소서. 우리의 입술에서 생명의 말씀이 흘러나와 이 땅에 희망이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세상을 흔든 능력
성령이 부어진 후에, 거룩한 갑주가 입혀진 제자들은 구주와 십자가의 놀라운 이야기를 말하기 위해 증인들로서 나아갔다. 그들은 비천한 사람들이었지만, 진리를 가지고 나아갔다. 그들의 주님이 죽으신 후에, 그들은 속절없고, 낙망하고, 낙심한 무리들이었다. 목자 없는 양과 같았다. 그러나 이제 그들은 오로지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무기만을 가지고 모든 반대를 쳐서 이기기 위해 진리를 위한 증인으로 나아갔다.… 그들은 품성이 변화되었으며 그리스도인 사랑의 결속 안에서 연합되었다. 그들의 입술에서는 세상을 뒤흔든 거룩한 웅변과 능력의 말이 터져 나왔다. 사도행전 3, 4장 그리고 5장은 그들의 증거에 대한 이야기이다. 구주를 배척하고 십자가에 못 박았던 사람들은 그분의 제자들이 낙심하고 풀이 죽고 그들의 주님을 쉽사리 배반하리라고 기대했다. 그러나 그들은 성령의 능력 아래서 주어지는 명확하고 담대한 증언을 듣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제자들의 말과 행하는 일들은 그들의 교사이셨던 분의 말과 일을 대표했으며, 그들의 말을 들은 모든 사람들은, 그들이 예수에게서 배웠으며, 그분처럼 말한다고 했다. "사도들이 큰 권능을 가지고 주 예수의 부활을 증거하니 큰 은혜가 그들 모두 위에 임하였더라." 대제사장들과 관원들은 사도들이 무엇을 말하고 가르칠지 결정할 관할권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들이 나가서 도처에 예수를 전파할 때에, 성령에 의해 움직인 사람들은 유대인들이 승인하지 않는 많은 일들을 행했다. 랍비들의 개념과 교리들의 평판이 나빠질 위험성이 있었다. 사도들은 놀라운 흥분을 자아내고 있었다. 백성들은 병자들을 데려오고 있었으며 … 고침을 받은 사람들은 하나님에 대한 찬양을 외치고, 유대인들이 정죄하고 조롱하고 침 뱉고, 가시 면류관을 씌우고 채찍질하고 십자가에 못 박았던 바로 그 예수의 이름에 영광을 돌리고 있었다. 이 예수는 제사장들과 관원들보다 더 높임을 받았다. 사도들은 심지어 그분께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셨다고 선언하고 있었다. 유대인의 관원들은 이 일을 중지시키지 않으면 안 되겠다고 결정을 내렸다. 왜냐하면 그들의 증거는 그들이 예수의 피를 흘린 죄를 범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서신 38, 1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