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예수님처럼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성공에 필요한 건강

“혹 누구든지 무심 중에 입으로 맹세를 발하여 악을 하리라 하든지 선을 하리라 하면 그 사람의 무심 중에 맹세를 발하여 말한 것이 어떠한 일이든지 깨닫지 못하다가 그것을 깨달을 때에는 그 중 하나에 허물이 있을 것이니”(레 5장 4절).
10월 7일
안녕 친구들! 찐빵아저씨의 성경이야기, 오늘은 우리 몸과 건강에 관한 이야기예요.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건강한 몸을 주셨어요. 우리 몸은 정말 소중하답니다. 건강한 몸이 있어야 우리가 하고 싶은 일도 할 수 있고,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일도 잘할 수 있어요.

그런데 말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자기 몸의 소중함을 잘 모르고 함부로 대하곤 해요. 열심히 공부하고 일하느라 건강을 잃어버리기도 하고, 나쁜 습관 때문에 병에 걸리기도 한답니다. 정말 안타까운 일이에요.

그래서 어릴 때부터 우리 몸에 대해 잘 배우는 게 중요해요. 우리 몸이 어떻게 생겼는지,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지 말이에요. 학교에서도 선생님들께서 이런 것들을 가르쳐 주신답니다. (교육, 195, 196)

우리 친구들~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건강을 지키며 살아가요. 그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이랍니다. 우리 기도할까요?

사랑의 하나님, 우리에게 건강한 몸을 주셔서 감사드려요.
이 몸을 잘 돌보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데 쓰겠습니다.
나쁜 습관에 빠지지 않게 지켜주시고,
항상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성공에 필요한 건강

사람의 정신과 영성은 육체를 통하여 이루어지고 나타나는 것이므로, 정신적 활력과 영적인 힘은 바로 신체적인 힘과 활동에 크게 좌우되며, 신체적인 건강을 증진시키는 일은 곧 건강한 정신과 균형 있는 품성의 발달을 증진시키는 일이 된다. 건강하지 못한 사람은 누구나, 자신과 이웃 그리고 창조주 하나님께 대한 그의 의무를 분명하게 이해할 수도 또 이행할 수도 없다. 그러므로 건강은 품성과 마찬가지로 충실히 돌봐야 하며, 생리학과 위생에 관한 지식은 모든 교육적인 노력의 기초가 되어야 한다. 오늘날 생리학의 지식이 널리 보편화되었는데도 일반적으로 건강 원칙들에 대하여는 놀랄 만큼 무관심한 것이 사실이다. 또한, 이러한 원칙들을 알고 있는 사람들 중에도 이를 실행하는 사람이 매우 적다. 마치 생명이 정해진 바른 원칙에 의하여 지배되기보다는 오히려 단순히 우연에 의하여 지배되는 양, 사람들은 맹목적으로 그들의 기호와 충동을 좇아 살고 있다. 생기 있고 활력이 넘치는 젊은이들은 풍부한 힘의 가치를 미처 깨닫지 못하고 있다. 황금보다 더 값진 보화, 학식이나 지위 또는 부(富)보다 발전에서 더 본질적인 보화인 생명이 얼마나 경시되고 무모하게 낭비되고 있는가! 얼마나 많은 사람이, 권력과 부를 얻으려는 힘겨운 노력 끝에 건강을 잃고 마침내는 그가 소원하는 목적에 거의 도달했을 때 속절없이 쓰러지고 마는가! 반면에 더 튼튼한 체력을 가진 다른 사람들은 오랫동안 바라던 목적을 붙잡았다. 건강 법칙들을 무시한 결과, 불건전한 생활로 악한 습관에 빠져서 현세와 내세의 모든 희망을 잃어버리고 마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가! 생리학을 연구할 때, 학생들에게 체력의 가치를 깨닫도록 지도해야 한다. 체력을 어떻게 보존하고 발달시켜야 인생의 고투에서 성공할 수 있는지 가르쳐야 한다. 아이들은 어려서부터 생리학과 위생학에 관한 기초 지식을 간단명료하고 쉬운 내용으로 배워야 한다. 학생들은 그들의 모든 신체기관이 활력을 유지하게 함으로 질병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해야 하며, 흔히 걸리는 질병과 상처를 처치하는 방법들을 배워야 한다. 학교마다 생리학과 위생에 관해 교육해야 하며, 가능한 한 신체 구조와 그 기능을 설명하는 교재들과 몸을 돌볼 수 있는 설비들을 구비해야 한다. - 교육, 195, 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