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우리의 높은 부르심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사물을 바라보는 방법

“그가 나이 많은 자에게서부터 시작하여 나이 적은 자에게까지 수탐하매 잔이 베냐민의 자루에서 발견된지라”(창 44장 12절).
9월 1일
준우, 찬우, 현우에게

사랑하는 아들들아,
하나님 안에서 너희들의 믿음이 자라나는 것을 보면서 엄마는 너무나 기쁘단다.
하지만 때로는 세상에 악한 것들이 있어서 우리의 마음을 혼란스럽게 만들 때도 있지.
사탄은 우리의 마음속에 있는 작은 틈을 노리고 있단다.
하지만 우리가 성령님을 의지한다면 사탄이 우리를 해칠 수 없을 거야.

준우, 찬우, 현우도 가끔은 슬프고 불평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을 거야.
하지만 우리가 그런 부정적인 생각에 빠져 있으면 오히려 하나님께서 주신 소중한 시간을 잃어버리게 된단다.
우리 주변에는 하나님을 진심으로 섬기고, 유혹에 빠지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어.
그 사람들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사는 모습을 보는 것이 하나님을 더 기쁘시게 하는 거란다.

우리가 지금 완벽하지 않다고 해서 낙심할 필요는 없어.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를 예수님처럼 변화시켜 주실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계시거든.
교회에는 아직 예수님을 닮지 못한 사람들도 있을 수 있어.
하지만 우리가 그 사람들의 부족한 점만 바라보면 안 돼.
대신 진심으로 하나님을 섬기고 말씀대로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눈을 돌리자.

그리고 무엇보다 예수님처럼 완벽한 모습으로 살아가신 하나님의 아들을 바라보는 것이 가장 중요해.
하나님은 우리에게 연약한 사람의 모습을 보여주심으로 사람을 신뢰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만 믿고 의지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시는 거야.
우리가 마음에 품는 것이 곧 우리가 되는 거란다.
그러니 항상 진실되고 사랑스러운 것에 우리의 마음을 열어 두는 것이 정말 중요하단다. (서신 63, 1893년)

자, 이제 함께 기도하자.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예수님을 본받을 수 있는 마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상의 악에 빠지지 않게 저희를 지켜 주시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며 의지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우리의 높은 부르심(Our high Calling) 원문


사물을 바라보는 방법

성령을 의지해 방어벽을 치지 않는 인간의 마음에 사단이 역사할 권세를 가지고 있는 한, 선악 간에 엄격하고 진지한 투쟁은 계속 있을 것이며, 하나님의 자녀라고 주장하는 자들 가운데서도 악이 나타날 것이다. 우리는 오류와 슬픔과 불평에 눈을 고정시킬 이유가 없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결점을 슬퍼하면서 귀중한 시간과 기회들을 잃어버릴 이유도 없다. 얼마나 많은 영혼이 하나님을 섬기며 유혹에 저항하고, 그들의 재물과 지능의 달란트로 그분께 영광을 돌리는지를 치우침 없이 지켜보는 편이 하나님께 더 큰 기쁨이 되지 않을까? 도덕적 오만으로 가득 찬 가난하고 타락한 죄인들을 변화시켜 그리스도의 품성을 닮게 하는 놀라운 이적을 일으키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생각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교회에는 있으나 그리스도의 모습을 소유하지 못한 자들의 불완전함을 바라보는 데서 우리의 눈길을 돌리자. 우리는 공언은 크게 하면서도 그에 상응하는 덕을 소유하지 못하는 자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는 않을 것이다. 이처럼 결함이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서 우리의 눈길을 돌려 진정으로 헌신하며 말씀을 실천하고 생애와 품성으로 하나님의 형상을 나타내는 자들을 바라보는 우리의 특권을 하나님께 감사하자. 그리고 무엇보다도 완전한 모본이신 그리스도를 바라보는 그대의 특권을 하나님께 감사하라. 우리로 하여금 인간의 연약함을 보게 하는 모든 것을 주신 하나님의 목적은 당신을 바라보며 어떤 경우에도 인간을 신뢰하거나 육신을 우리의 무기로 삼지 않게 하는 데 있다. 우리는 우리가 숙고하는 형상으로 변화된다. 그러므로 진실되고 사랑스러우며 좋은 평판을 얻는 사물에 우리의 마음을 여는 일은 정말 중요하다. (서신 63, 189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