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적과의 투쟁
3월 27일
사랑하는 아들들아,
오늘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켜주시는 천사들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단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사탄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기를 바라셔. 사탄은 우리를 넓은 길로 인도하려고 갖은 노력을 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바른 길을 가리켜 주시기 위해 선한 천사들을 보내주셔.
준우야, 너는 이미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많이 깨닫고 있을 거야. 네가 앞으로도 예수님을 믿는 믿음으로 살아간다면 언제나 천사의 보호 아래 있을 거란다.
찬우와 현우도 기억해야 해. 우리가 잘못된 길로 가려고 할 때, 하나님께서는 천사를 통해 우리를 바른 길로 인도해 주신단다. 마치 길을 잃은 아이를 집으로 데려다주는 것처럼 말이야.
우리 아들들은 모두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라나고 있어. 앞으로도 사탄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하나님께서 가리키시는 길을 따라가기를 바랄게.
사랑하는 아들들아, 하나님께서는 너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천사들을 보내주신단다. 우리 모두 감사한 마음으로 기도드리자.
"사랑의 하나님, 저희를 지켜주시는 천사들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사탄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사랑을 담아,
엄마가.
우리의 높은 부르심(Our high Calling) 원문
보이지 않는 적과의 투쟁
주께서는 우리 마음이 악한 천사들의 영향력을 깨닫길 바라신다. 그리스도께서 배교한 원수의 위협적인 공격의 위험을 말씀하실 때, 그분은 모든 공격에 저항할 능력을 공급하신다. 선한 천사든 악한 천사든 하늘의 대리자들은 이기기 위해 투쟁한다. 그러므로 지금 발휘되는 모든 감화는 면밀히 조사해야 한다(원고 78, 1905년). 사단은 속이고 오도하기 위하여 항상 준비하고 있다. 그는 사람들을 불순종의 넓은 길로 인도하기 위하여 모든 유혹거리를 다 사용하고 있다. 그는 오도된 감정으로 감각들을 혼란시키기 위해 일하고 있으며, 하나님께서 바른 길을 가리키기 위해 세우신 푯말에 거짓 표시를 해놓음으로 이정표를 제거하고 있다. 하늘의 존재들이 구원의 후사가 될 자들을 인도하고 지키며 통제하기 위하여 봉사의 일을 하도록 임명받은 것은, 악한 대리자들이 영혼에게서 모든 광선을 제거하려고 애쓰고 있기 때문이다. 아무도 악으로 기울어지는 타고난 경향 때문에 절망할 필요는 없으나, 하나님의 성령께서 죄를 깨닫게 하실 때 잘못을 행하는 자는 회개하고 고백하며 악을 버려야 한다. 충성스러운 파수꾼들이 영혼들을 바른 길로 인도하기 위하여 그들을 지키고 있다(재림교 성경주석 6권 1120). 악한 천사들 아니면 하나님의 천사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지배하고 있다. 우리의 마음을 하나님께서 통제하시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흑암의 세력이 지배한다. 우리가 오늘 어디에 서 있는지 - 임마누엘 왕의 피 묻은 깃발 아래 서 있는지 아니면 흑암의 세력이 든 검은 깃발 아래 서 있는지-묻는 것은 적절한 일이 될 것이다(재림교 성경주석 6권 1120). 하나님의 백성들이 그분께 충성을 다하는 한, 그들이 산 믿음으로 예수님을 붙잡고 있는 한, 그들은 하늘 천사들의 보호 아래 있게 되며, 사단은 그들을 멸망시키기 위하여 악한 궤계를 행사하지 못할 것이다(리뷰 앤드 헤랄드, 1908년 11월 19일자). 하늘 천사들이 가장 기뻐하는 일은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영혼들 위에 부드러운 사랑의 방패를 펼치는 것이다(재림교 성경주석 7권, 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