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예수님처럼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모든 일에 절제함

“구름이 성막 위에서 떠오를 때에는 이스라엘 자손이 그 모든 행하는 길에 앞으로 발행하였고”(출 40장 36절).
7월 8일
안녕 친구들! 찐빵아저씨의 성경이야기, 오늘은 우리가 어떻게 건강하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예요.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그런데 사탄이라는 나쁜 천사가 있어요. 사탄은 우리가 맛있는 음식만 먹고 운동도 하지 않으며 게으르게 살기를 원해요. 그러면 우리 몸이 아프고 예수님을 생각하기 힘들거든요.

엄마 아빠는 여러분이 건강하고 착한 어린이로 자라기를 바라세요. 맛있는 음식도 조금씩만 먹고, 운동도 열심히 해서 튼튼한 몸을 만들어야 해요. 그래야 유혹이 와도 "싫어요!"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어요.

특별히 엄마는 여러분을 위해 많은 시간을 내세요. 맛있는 음식도 만들어 주시고, 바른 생활 습관도 가르쳐 주세요. 여러분은 엄마 말씀 잘 듣는 착한 어린이가 되어야 해요.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에도 안 좋고, 나쁜 유혹도 이길 수 없게 돼요. 엄마 아빠가 주시는 음식 맛있게 먹되 적당히 먹는 습관을 기르는 게 정말 중요해요. 그래야 예수님처럼 건강하고 지혜로운 어린이가 될 수 있답니다. (그리스도인 교육, 175~177)

자, 이제 찐빵아저씨와 함께 기도해 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우리에게 건강한 삶을 살도록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맛있는 음식에 빠지지 않고 절제할 수 있는 지혜를 주세요. 엄마 아빠 말씀도 잘 듣고 예수님처럼 착한 어린이가 되게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모든 일에 절제함

하나님께서는 이 마지막 시대에 우리에게 비취는 건강 개혁의 빛을 허락하셨고, 우리는 그 빛을 따라감으로 우리에게 노출되는 많은 위험을 피할 수 있다. 사단은 남녀들이 식탐에 빠지고, 자신의 기호를 만족시키며, 그들의 시간을 어리석고 경솔히 사용하게 하려고 아주 열심히 일하고 있다. 그는 이기적인 즐거움과 세속적인 탐닉의 생활로 사람들을 끌어당긴다. 부절제는 몸과 마음의 활력을 서서히 약화한다. 이와 같이 복종당한 사람들은, 모든 의로움의 원수가 그들을 유혹하고, 괴롭히며, 마침내 방종으로 지배할 사단의 영토 위에 놓인다. 부모들은 개발이 잘 된 품성을 지닌 자녀들, 즉 유혹을 거부할 도덕적 힘을 소유하고, 그들의 생애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다른 사람을 축복할 자녀를 세상에 보내야 할 의무에 대해 깨달을 필요가 있다. 굳건한 원칙으로 적극적인 삶을 시작하는 사람은 타락한 이 시대의 도덕적 오염의 한복판에서 순결을 유지하기 위한 준비가 이루어질 것이다. 어머니는 자녀의 유용성을 위해 교육할 모든 기회를 늘리도록 하라. 어머니의 일은 신성하고 중요하다. 어머니는 요람에서부터 그들의 자녀에게 자아 부정과 자아 통제의 습관을 가르쳐야 한다. 특별한 의미에서 그녀의 시간은 자녀에게 속한다. 그러나 만일 부도덕한 이 시대의 우매함에 빠져, 세상적인 것들과 의복 그리고 그것들의 매력이 어머니의 관심을 빼앗는다면, 자녀들은 적절히 교육받는 일에 실패할 것이다. 부절제는 식탁에서 시작하고, 대부분의 방종이 제2의 성품이 될 때까지 식탐에 빠진다. 너무 많이 먹거나,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는 사람은 누구나 다른 식욕과 정욕에 저항할 힘이 약해진다. 많은 부모는 자녀에게 자아 부정의 습관을 참을성 있게 교육하는 일을 거부함으로 그들이 원할 때마다 먹고 마시도록 하여 그들을 방종케 한다. 미각을 좋게 하고, 기호를 맞추려는 욕망은 해가 지날수록 줄지 않는다. 그리고 방종한 청년들은 그들이 자라면서 식욕의 노예가 되고 자극에 의해 지배받는다. 그들이 세상에 나가서 그런 삶을 시작할 때, 그들은 유혹에 저항할 힘을 잃는다(그리스도인 교육, 175~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