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예수님처럼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모두가 잃어버린 자들을 위해 일해야 함

“곧 그들에게 기름 부은 날에 여호와께서 명하사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그들에게 돌리게 하신 것이라 대대로 영원히 받을 소득이니라”(레 7장 36절).
12월 27일
안녕 친구들! 찐빵아저씨의 성경이야기, 오늘은 하나님의 사랑에 관한 이야기에요.

성경에는 이런 말씀이 있어요. "만일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어지느니라"(요한1서 4장 12절)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에게서 빼앗길 수 없는 거예요.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가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잘 지킬 수 있어요. 마음과 영혼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내 몸처럼 사랑하는 사람들은 하나님께 큰 영광을 돌리고, 세상에는 평화를, 사람들에게는 좋은 선물을 줄 수 있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일을 위해 오셨어요.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이 감사한 마음으로 이 일을 하면, 놀라운 일이 일어날 거예요. 예수님께서 목숨 바쳐 구원하신 사람들이 큰 기쁨을 누리게 될 거랍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랫동안 쉬지 않고 일하셨어요. 사람들이 거룩한 백성이 되어 예수님을 영접하고, 하늘나라에 어울리는 질서와 거룩한 조화를 이루도록 하기 위해서예요. 예수님을 믿는다고 고백하는 모든 사람을 부르셔서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동역자가 되게 하시려는 거예요.

여기에 우리의 성품이 변화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이 있어요. 이것이 우리에게 평안과 기쁨을 주고, 천사들과 어울릴 수 있게 해준답니다. 예수님의 용서를 받은 모든 사람은 열심히 인내하며 포기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하려고 노력해야 해요. 그래서 이웃이 예수님의 가족이 되게 해야 한답니다.

이웃이 누구든지 그들을 찾아 구원하려고 노력해야 해요. 혹시 무관심한 사람이 있다면 그들과 잘 어울리며 가까이 지내보세요. 버림받은 아이들, 성격에 어려움이 있는 아이들도 바로 그들이에요.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돕는 일에 우리와 함께 하신답니다.

예수님께서는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왔노라"고 말씀하셨어요. 세상의 훌륭한 사람들도 하늘나라에 가기 위해 진지하게 생각할 거예요. 천사들도 그런 일에 하나님과 함께 도울 거랍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생명수처럼 우리 안에 계시도록 의를 사모해야 해요. (리뷰 앤드 헤랄드, 편집실과 공장에 대한 특별 권면, 4~6)

자, 이제 함께 기도해 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우리가 예수님을 닮아 서로 사랑하게 해 주세요.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가득하게 해 주시고, 이웃을 내 몸처럼 사랑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우리가 기쁜 마음으로 다른 사람들을 예수님께 인도하는 귀한 일을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모두가 잃어버린 자들을 위해 일해야 함

“만일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어지느니라”(요일 4:12) 그리고 그 사랑은 빼앗길 수 없다.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이들이 되므로 남녀들이 하나님의 율법을 이룰 수 있다. 온 마음과 혼과 정신과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자신처럼 이웃을 사랑하는 이들은 하나님께 최고의 영예를 돌리며 땅엔 평화를, 사람들에게는 선물을 제공할 수 있다. 이것이 그리스도의 사역이었고, 그분을 따르는 이들은 이 사역에 감사하며 이를 드러낼 때, 엄청난 결과가 그분의 목숨을 바친 영혼들의 구원에 “그 앞에 있는 기쁨”으로 나타날 것이다. 주님은 인간의 영혼에 ‘거룩한 족속’에 대한 의식을 일깨우고, 그리하여 그분을 영접할 모든 사람을 위하여 일하신 위대하고 영원한 구원에 걸맞은 질서와 거룩한 조화를 확립하기 위하여 전 시대에 걸쳐 끊임없이 일하셨다. 주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위한 자신의 감화력의 영역 안에서 멸망해 가는 영혼들을 인도하려고 하나님이 주신 모든 재능을 활용하고, 그분과 동역자가 되기 위해 그분을 믿기로 고백하는 모든 사람을 부르신다. 여기에 품성 변화를 위한 유일한 희망이 있다. 이것이 믿음 안에서 평강과 희락을 주고, 하나님 나라의 하늘 천사들의 사회에 적합하게 할 것이다. 죄를 용서받은 모든 사람이 다른 사람들을 예수 그리스도께 이끌기 위한 노력에 얼마나 열성과 인내와 불굴의 정신이 있어야 하는지, 그리하여 이웃을 예수님의 권속이 되게 해야 할 것이다. 이웃이 누구든지 간에 그들을 찾아 구원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혹 무관심하지 않은가? 그들과 교통하고 교제하여 더욱 가까이 알고 지내라. 버림받은 어린이들, 성격 장애아들이 바로 그들이며, 하나님이 돕는 일에 우리와 연합하신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왔노라.” 배우려고 준비된 사람들, 세상의 상위 귀족들이 자기들의 회합에서 하늘에 가기 위한 영예를 위하여 심사숙고할 것이며, 천사들이 그와 같은 일에 하나님의 동역자로 협력할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영생이 샘솟는 샘물처럼 우리 안에 거하시게 하기 위하여 우리는 의에 주리고 목말라야 한다. - 리뷰 앤드 헤랄드, 편집실과 공장에 대한 특별 권면,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