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속에 있는 천국
11월 7일
깨끗한 샘물이 흐르듯,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에는 거룩함이 흘러넘칩니다. 우리의 입술에서는 선한 말씀만이 나오고, 우리를 둘러싼 이들과의 관계 속에서도 그리스도의 사랑이 빛을 발합니다. 하지만 이 길을 가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우리 안에는 끊임없는 영적 싸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탄은 우리의 연약함을 노리고 있습니다. 그는 우리를 낙담시키고 넘어뜨리기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할 것입니다. 세상 또한 그리스도와 그분의 사역을 대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뜻을 따르고자 하는 우리에게는 하늘의 가장 높은 권세가 함께하십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신뢰하며 한 걸음씩 나아갈 때, 승리는 우리의 것이 될 것입니다. (원고 31, 1886)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가 영원한 구원을 얻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뜻에 우리의 의지를 온전히 굴복시켜야 합니다. 우리 앞에 비추이는 진리의 빛을 따라 나아가야 합니다. 죄악된 삶을 살면서 거룩한 하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 하나님의 뜻을 거역한 자들은 결코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우리는 날마다 하늘 나라에 들어갈 준비를 해야 합니다. 우리의 품성은 하나님의 기준에 부합해야 합니다. 그 기준을 통과할 때, 비로소 우리는 구원받은 자들 가운데 설 수 있습니다. 매일의 삶 속에서 우리 마음에 천국을 이뤄가야 합니다. 전능하신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조력자가 되어 주실 것입니다. 그분을 따르는 자들은 어둠 속에 머물지 않고, 하늘의 진리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선한 목자의 음성에 귀 기울이며, 순종의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성경을 부지런히 연구하십시오. 마치 숨겨진 보화를 찾듯이 말입니다. 그 속에서 발견한 진리들은 우리에게 힘을 줄 것입니다. 심판의 날에 담대히 설 수 있는 힘 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주변의 영혼들을 구원할 책임 또한 우리에게 맡기셨습니다.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합시다. 결코 불법에 물들어 주님으로부터 멀어지지 않도록 늘 깨어 있어야 하겠습니다.
이 시간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희에게 힘과 용기를 주시옵소서.
매일의 삶 속에서 주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게 하옵소서.
사탄의 유혹을 이겨내고, 진리의 빛 안에서 걸어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저희 주변의 영혼들을 구원하는 일에 쓰임받는 귀한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오늘도 하나님과 함께(This day with God) 원문
마음속에 있는 천국
깨끗한 샘은 더러운 물을 흘러 보내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참된 그리스도인은 못된 말을 하지 않으며 주변의 그릇된 사람들과 관계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우리의 마음을 하나님께 둘 때 우리는 끊임없는 싸움을 싸워야 할 것인데 그것은 우리가 대항해야 할 의의 원수가 있기 때문이다. 원수는 그가 할 수 있는 온갖 방법으로 우리를 낙담시켜 넘어뜨리고자 할 것이다. 세상은 그리스도와 그분의 사업을 대적하고 있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저들이 하늘의 가장 높은 권세와 연합하고, 있다는 위로를 받게 될 것이다. 그리스도를 신뢰하면서 한 걸음씩 한 걸음씩 전진해 나아갈 때 하나님의 백성들은 승리를 얻을 것이다. 만일 우리가 오는 세상에서 구원을 받고자 할 것 같으면 하나님의 뜻에 우리의 의지를 굴복시켜야 하며 우리의 길에 비추이는 빛을 따라가야 한다. … 아무도 범죄한 생애를 살면서 거룩한 도성에 들어갈 허락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라.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 하나님의 뜻을 거역한 자들은 하늘 궁정에 들어갈 허락을 받지 못할 것이다. 반역한 자들은 아무도 하늘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다. 우리는 날마다 영광의 왕국에 들어갈 준비를 해야 한다. 우리의 품성은 하나님의 표준대로 시험을 받아야 한다. 만일 우리가 그 시험을 통과할 것 같으면 우리는 구속받은 자들 가운데 한 자리를 차지할 것이다. 우리는 매일의 생애에 있어서 마음속에 천국을 이루어야 한다. 그리스도는 전능하신 조력자이시다. 그러므로 그분을 따르는 사람들은 흑암 가운데 다니지 않고 하늘의 사상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그들은 참된 목사의 음성을 깨닫고 순종의 생애를 살 것이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위해 성경을 연구해야 하다. 우리가 감추인 보화를 찾는 것처럼 성경을 연구할 때에 우리가 발견한 진리들은 하나님의 큰 날에 설 수 있는 힘을 우리에게 줄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주변에 있는 자들에 대한 책임을 우리에게 지우신다. 우리 주위에는 구원해야 할 죄인들과 구원받아야 할 영혼들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우리를 그리스도로부터 분리시키고 그분께서 우리에게 맡겨 주신 사업으로부터 떠나게 하는 불법을 용인해야 할까? 원고 31. 1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