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가까이 갈수록 더 안전함
3월 31일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을 가까이 하기를 원하신단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하나님을 가까이 할 수 있을까?
준우야, 너는 이미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많이 깨닫고 있을 거야. 우리는 조용하고 진지하게 우리의 마음을 돌아보고, 우리의 모든 약점을 예수님께 말씀드리며, 어린 아이처럼 진실하고 겸손하게 하나님을 의지해야 한단다. 그리고 우리의 잘못을 고백해야 해. 그러면 하나님께서 우리를 가까이 해 주실 거야(재림교 성경주석 7권, 938).
찬우야, 현우야, 우리는 우리의 잘못된 점을 깨닫고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이 없다면 하나님께 가까이 갈 수 없어.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도 볼 수 없지. 주님께서는 겸손하고 뉘우치는 마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는 사람을 가까이 해 주신단다.
준우, 찬우, 현우도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라나고 있단다. 하나님의 말씀에서 나오는 깨끗한 빛이 우리 마음의 상처를 치유해 줄 수 있도록 하나님과 가까워지는 건 정말 좋고 안전한 일이야. 하나님께 가까이 갈수록 우리는 더욱 안전해져. 왜냐하면 사탄은 하나님의 임재를 싫어하고 두려워하거든(재림교 성경주석 7권, 937).
기도와 묵상, 성경 읽기를 통해 하나님을 가까이 하자꾸나. 우리가 하나님을 가까이 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위해 사탄에게 맞서 깃발을 높이 드신단다. 용기를 가지자. 사탄은 이 깃발을 넘어설 수 없으니까(재림교 성경주석 7권, 937, 938).
사랑하는 아들들아, 우리가 하나님과 개인적으로 가까워지면, 그 결과가 어떤지 알게 될 거야. 예수님께서 아버지와 하나이신 것처럼 우리도 하나가 되게 해 달라고 기도하셨잖아. 우리의 마음이 조화를 이루고 하나가 되지 않으면 하나님과 가까워질 수 없어.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영광 받으신 것처럼, 우리를 통해서도 영광 받으실 수 있게 해야 해. 그러려면 우리가 생각과 마음과 믿음에서 하나 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단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사랑하신 것처럼 우리도 사랑해 주실 거야(재림교 성경주석 7권, 937).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은 끊임없이 하나님과 교제하며 그분에게서 힘을 얻는 걸 좋아해. 하나님과 대화하는 게 습관이 되면, 사탄의 힘은 꺾일 거야. 사탄은 하나님과 가까운 사람 곁에는 다가갈 수 없거든(재림교 성경주석 7권, 937).
자, 이제 함께 기도해 볼까?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아버지를 가까이 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버지의 사랑과 은혜 안에서 저희 가족이 하나 되게 해 주시고, 아버지께 영광 돌릴 수 있는 삶을 살게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엄마가.
우리의 높은 부르심(Our high Calling) 원문
더 가까이 갈수록 더 안전함
“하나님을 가까이 하라.” 어떻게 가까이 할 수 있을까? 자신의 마음을 조용하고 진지하게 살핌으로, 그대의 모든 약점을 예수님께 알리면서 어린이처럼 진실하고 겸손하게 하나님을 의지함으로, 그리고 그대의 죄를 고백함으로써 그렇게 할 수 있다(재림교 성경주석 7권, 938). 우리는 결점을 깨달으며 더 높이 오르고자 하는 열망으로 가득 채우지 않고서는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갈 수 없으며 그분의 자애로움과 사랑을 볼 수 없다.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 하시리라.” 주께서는, 형제들에게 행한 잘못을 그들에게 고백하며, 겸손하고 통회하는 가운데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를 가까이 하실 것이다. 위험을 느끼는 자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행동을 기뻐하시지 않는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성령을 근심시키지 않고 하나님에게서 떨어져 나가지 않기 위해 경성한다. 그분의 말씀에서 흘러나오는 순결한 빛이 영혼이 입은 죄의 상처를 치료할 수 있도록 우리가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것은 얼마나 좋고 안전한 일인가. 하나님께 가까이 갈수록 우리는 더욱 안전하게 된다. 왜냐하면 사단은 하나님의 임재를 증오하고 두려워하기 때문이다(재림교 성경주석 7권, 937). 기도와 명상과 성경 통독을 통하여 그분을 가까이 하라. 그분을 가까이 할 때, 그분께서는 그대를 위해 원수에게 대항하여 깃발을 높이 드신다. 용기를 갖자. 왜냐하면 원수는 이 깃발을 넘어설 수 없기 때문이다(재림교 성경주석 7권, 937, 938). 만일 우리가 개인적으로 하나님을 가까이 하면, 그대는 그 결과가 어떤지를 알게 될 것이다. 우리가 서로 가까이 하는 경우를 볼 수 있지 않겠는가? 그분께서 아버지와 하나이신 것처럼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해달라는 그리스도의 기도가 응답되어 마음이 완전히 조화되고 완벽한 연합을 이루지 않는 한, 우리는 하나님을 가까이 할 수 없으며, 동일한 십자가에 이를 수도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분께서 아들을 통하여 영광을 받으신 것처럼,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하여 영광을 받으실 수 있도록 정신과 깨달음과 믿음에서 우리가 하나 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그러면 하나님께서는 아들을 사랑하시는 것처럼 우리를 사랑하실 것이다(재림교 성경주석 7권, 937). 하나님을 사랑하는 영혼은 그분과 끊임없이 교통함으로써 그분에게서 능력을 이끌어 내기를 좋아한다. 하나님과 교통하는 것이 영혼의 습관이 될 때, 악한 자의 세력은 깨어진다. 왜냐하면 사단은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영혼과는 가까이 할 수 없기 때문이다(재림교 성경주석 7권, 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