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예수님처럼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건강 보전을 위해 하나님의 권면을 따름

“이는 속건제니 그가 실로 여호와 앞에 범과함이니라”(레 5장 19절).
10월 22일
안녕 친구들! 찐빵아저씨의 성경이야기, 오늘은 우리의 건강에 관한 이야기에요.

여러분, 우리가 건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맞아요, 하나님께서 우리 몸에 주신 건강의 법칙을 잘 지켜야 해요. 마치 엄마, 아빠께서 우리에게 좋은 것만 주시려고 하시는 것처럼 말이에요.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건강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분이에요. 우리가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할 때, 하나님께서는 기쁘게 여기시며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신답니다. 하지만 건강에 무관심하고 아무렇게나 살면서 병에 걸리게 되면, 하나님께서 기적으로 고쳐주시지는 않으세요(식생활과 음식물에 관한 권면, 26).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맞아요, 하나님께서 주신 건강의 법칙을 잘 따라야 해요. 건강에 좋은 단순한 음식을 먹고, 깨끗하고 단정한 옷을 입으며, 기쁜 마음으로 열심히 일하는 거예요. 그러면 아프지 않고 건강할 수 있어요.

사실 하나님께서는 우리 몸을 너무나 놀랍고 지혜롭게 만들어 주셨어요. 우리가 하나님과 함께 건강의 법칙을 잘 지키면, 하나님께서는 우리 몸이 건강하게 잘 움직일 수 있도록 약속하셨답니다(식생활과 음식물에 관한 권면, 17).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건강하게 살라고 가르쳐 주셨어요. 이것을 건강 개혁 기별이라고 해요. 하나님의 종들도 이 건강 개혁의 빛을 따라야 해요. 만약 그 빛을 무시하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지 않으세요. 건강 개혁의 빛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손해를 보게 된답니다(식생활과 음식물에 관한 권면, 38).

자, 우리 모두 하나님께서 주신 건강의 법칙을 잘 지켜서 늘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나요. 함께 기도해 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희에게 귀한 몸을 주시고 건강의 법칙을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하나님께서 주신 법칙을 기억하고 지켜 건강한 하나님의 자녀로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건강 보전을 위해 하나님의 권면을 따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우리 편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한다면, 그때에 복스러운 결과가 따르리라고 기대할 수 있으며, 건강 보전을 위하여 우리가 들인 노력에 복 주시기를 하나님께 믿음으로 구할 수 있다. 그때에 그분은 우리의 기도를 응답하실 것인데, 만일 그렇게 하심으로 당신의 이름이 영화롭게 될 수 있다면 응답하실 것이다. 그러나 모든 사람은 저희가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하라. 하나님께서는 건강 법칙에 부주의하고 무관심한 태도로 분명히 병을 자초하는 사람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기적적인 방법으로 일하지 않으실 것이다(식생활과 음식물에 관한 권면, 26). 하나님께서 우리 몸에 심어 주신 법칙을 주의 깊이 따르면 건강은 보증될 것이며, 신체 조직을 파괴하는 일은 조금도 없을 것이다(같은 책, 20) 많은 사람이 “어떻게 하는 태도가 건강 보전에 최선입니까?”라고 내게 물어온다. 내 대답은 이렇다. “생명의 법칙을 범하지 말고, 저열한 식욕을 만족시키기를 멈추며, 단순한 음식을 먹고, 정숙하고 검소하고 건강에 좋은 옷을 입으며, 건강에 맞게 일하십시오. 그러면 질병에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사람을 지으신 창조주께서 우리 몸의 살아 있는 기관들을 배열하셨다. 모든 기능은 놀랍고도 지혜롭게 지음을 받았다. 인간이 그분의 법칙에 순종하여 하나님과 협력한다면, 하나님께서는 이 인간 기계를 건강하게 활동하도록 지켜 주겠다고 친히 서약하셨다(식생활과 음식물에 관한 권면, 17). 주께서는 당신의 백성에게 건강 개혁에 관한 기별을 주셨다. 이 빛은 수년 동안 그들의 길을 비춰 왔다. 그러므로 주님은 그 빛을 방해하는 노선을 취하는 당신의 종들을 지지하실 수 없다. 그분은 당신의 종들이 건강 개혁 기별에 반대되게 행할 때에 불쾌히 여기신다. 왜냐하면 그 기별은 다른 사람에게 제시하라고 그들에게 주어졌기 때문이다. 건강 개혁에 관하여 하나님께서 주신 빛을 소홀히 다루면, 그렇게 하는 사람에게 반드시 손해가 있다. 그리고 그 누구도 하나님께서 보내신 빛에 배치되게 행동하면서 하나님의 사업에 성공을 기대할 수는 없다. - 식생활과 음식물에 관한 권면, 38